온니4유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제목 C/S 관련 교환/반품이 불가한 경우 (상품불량의 경우로 보기 어려운 경우)
작성자 온니4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8-1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23

온니4유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상품은 담당부서에서 꼼꼼하게 검품 및 포장작업을 하여 

고객님들에게 배송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간혹, 미흡한 부분으로 불편을 드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사전에 공지한 교환/반품절차를 통하여 최대한 도움을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으니

상품 불량으로 보기 힘든 경우에는 무상처리가 어려워 고객님께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불량사유가 되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먼지나 보풀이 묻어나온 경우

쭈리 원단같은 경우 타올지처럼 동글동글한 고리모양 올 조직으로 구성되어있는 소재입니다. 

소재 특성상 옷 조각과 먼지, 보풀 묻어나오는 경우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마감처리/올 풀림/ 실밥/ 박음질 등이 미흡한거 같아요

상품들의 제작 과정에서 수작업, 기계작업으로 생산되는 상품도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마감처리/올 풀림/ 실밥/ 박음질 등이 처리가 깔끔하지 못하게 생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희 부서에서 최대한 검수하는 가운데 그렇지 못할경우 

이 부분은 고객님의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리며 쪽가위, 칼 등을 이용하여 정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빈티지  스타일 상품이 사이트 이미지와 많이 다른것 같아요

특정상 빈티지 스타일의 상품은 착용하면서 자연스러움이 더해져 상품의 약간의 변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이트 이미지와 다른 경우 상품 불량이 될 수 없습니다.


-지퍼가 올라가지 않아요

새 상품의 특성상 처음 착용하실 때는 지퍼가 매끄럽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혹, 지퍼에 천이나 실이 걸려 올라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경우 상품 불량이 아니며, 지퍼에서 천이나 실을 제거하시면 이상없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

새 상품의 경우 지퍼가 계속 뻑뻑하시면 양초 등으로 살살 문질러 주시면 어느 정도 부드러워 집니다.


-바지에서 색이 묻어나거나 물빠짐이 있어요

데님 상품의 경우 원단 특성상 초반의 물빠짐 현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특히, 첫 세탁의 경우 물빠짐을 방지하기 위해 단독세탁 또는 드라이 클리닝을 권장합니다.

이후 세탁이 필요한 경우에는 꼭! 뒤집은 상태로 찬물에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가볍게 단독 세탁을 해야합니다

밝은 컬러의 의류나 속옷등과 매치하였을 때, 데님 소재의 특성상 같이 착용한 상품에 염료가 이염이 될 수 있는 점 꼭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데님의 잦은 세탁은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크릴, 린넨등 다른 원단도 이염이 발생될 수 있는 부분으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염으로 다른 상품까지 이상해졌어요

첫 세탁시 꼭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하며, 컬러감이 강한 상품의 경우에는 밝은 색 계열의 상품과 함께 착용시 이염 가능성이 높음으로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유색제품의 경우에는 단독세탁 후 착용하시면 물빠짐, 이염 등의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세탁하지 않고 착용이 이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상품을 받았는데 냄새가 심해요

저희 담당 부서에서 통풍이 잘되는 곳에 놓아도 냄새가 빠지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섬유탈취제를 뿌리신 후 통풍이 잘되는 곳에 하루정도 놓으시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옷에서 돌멩이, 모래가 나왔어요

데님의 경우 제작과정에 따라 물워싱, 약품워싱, 모래워싱 등의 공정과정을 거칩니다.

돌멩이/모래가 있는 경우 상품의 디테일과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워싱 작업과정에서 생긴 잔여물입니다. 이는 상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나오는 부분입니다.


-채크패턴/레터링/로고/단가라 무늬 등이 일정하지 않아요

채크패턴/레터링/로고/단가라 무늬 등이 들어간 상품은 수작업으로 제작이 되는 상품이 아닙니다. 제작과정에서 오차가 발생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상품 사이즈가 달라요

상품 상세페이지의 사이즈와 수령하신 상품의 사이즈가 일치하지 않아 불량으로 간주하여 보내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품의 제작 과정에서 1cm~3cm의 오차 범위가 발생 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수령하신 상품의 실측 사이즈가 상품 상세페이지와 비교하여 차이가 크게 나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확인 후 빠른 업무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동일상품 다른 색상을 구매하였는데 사이즈가 달라요

동일상품을 색상만 다르게 여러개 구매를 아였는데 상품의 사이즈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제작과정에서 염료로 인한 원단 수축현상이 일어나 동일 상품의 경우라도 사이즈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세탁 후 옷에 변형이 생겼어요

온니4유에서는 다양한 원단으로 제작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품들은 꼭 원단의 특성에 맞게 세탁을 해주셔야 상품변형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첫 세탁은 드라이 클리닝을 권장해드리며, 고객님의 부주의로 인해 변형된 경우 상품 불량이 될 수 없습니다.


-옷에 구김이 있어요

온니4유는 새 상품을 포장하는 과정에서 꼼꼼히 검수를 하고 구김이 없이 포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품특성상 구김이 있는 옷, 배송 등 상품의 이동과정에서 구김이 생길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단추 옆에 점/선이 있어요

단추 옆에 생긴 점/선은 단추를 달기 전 표시했던 '초크자국'입니다.

상품제작과정에서 생기는 초크자국은 간단한 세탁으로 지워지기 때문에 상품불량이 될 수 없습니다.


-단추가 너무 헐겁게 달려있어요

바지, 셔츠, 아우터 등의 단추가 제작과정에서 헐겁게 부착되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양해부탁드리며 상품불량이 될 수 없습니다.


-단추가 떨어졌어요

단추를 다는 작업은 수작업이나 기계 박음질로 이뤄지기 때문에 튼튼하게 작업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양해 부탁드리며 상품불량이 될 수 없습니다.



-상품의 단추 구멍/아우터 주머니가 박음질되어 막혀있어요.

상품의 제작과정에서 새 상품 인증과 착용방지, 늘어남 방지를 위한 수단으로 단추 구멍이나 주머니가 막혀 제작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브랜드 상품도 박음질 처리를 해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쪽가위나 칼 등으로 간단히 제거 후 착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상품이 훼손될 위험성을 느끼시면 저희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신발에 자국이있어요

신발 제작과정에서 생기는 본드 자국, 표면과 깔창의 약간의 주름은 상품의 불량이 될 수 없습니다.


-상품색상이 달라요

사이트 이미지의 모델 착용 컷은 자연광, 사용자 환경(모니터/스마트폰) 약간의 보정 등에 의해 

실제상품의 색상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의 디테일 컷에 있는 사진이 실제 색상과 가까우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상품에서 털(구스/퍼)이 빠져요

털을 사용하여 제작된 상품의 털빠짐 현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패딩상품의 경우 충전제를 채우고 그 위에 박음질을 하기 때문에 정전기가 발생한 경우 박음질 틈 사이로 털 빠짐이 있을수 있습니다. 

상품 특성으로 인한 털빠짐은 상품불량이 될 수 없습니다.


-악세사리 상품의 교환/반품을 원해요

악세사리-목걸이,반지,팔찌,양말,벨트,가방,모자,머플러,안경등은 교환/반품이 불가합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전화주시거나 문의사항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신속한 업무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